누구나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참치찌개 레시피!

2020. 1. 19. 16:14요리 레시피

 

 

안녕하세요 자매의 쿡방에 동생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참치찌개인데요!!

저희 집은 일주일에 3번씩은 꼭

먹는 찌개인 것 같아요ㅎㅎ

항상 계란 말이랑 비엔나 만들어서 먹는답니다ㅎ

뭔가 집밥의 정석인것 같아서

굉장히 건강해지는 기분이에요ㅎㅎ

 

 

 

 

 

 

 

 

 

 

 

 

 

 

 

 

 

 

 

 


준비물

 

동원참치

묵은지

양파

마늘

대파


동원 참치랑 묵은지는 필수고요

나머지는 없어도 됩니다

저는 그냥 블로그에 너무 김치랑 참치만

넣으면 올릴 게 없어서...ㅎ

 

 

※다만 미원 필수※

 

 

 

 

 

 

 

 

 

 

 

 

 

 

 

01

뚝배기에

물을 60퍼센트 정도만 넣어주세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나중에 김치 넣고 넘칠 수가 있어요

 

 

 

 

 

 

 

 

 

 

 

 

 

02

김치를 반에 반포기 정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김치 국물 2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03

마늘 2개를 다져서 넣고

양파 반개 넣어주세요

 

 

※안 넣어도 맛있어요※

 

 

 

 

 

 

 

 

 

 

 

 

 

 

 

 

04

미원 톡톡 3번 넣어주세요

미원 필수 ㅎ

 

※참치도 넣어주세요※

참치 넣는 사진을 안 찍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분에서 15분 정도

끓여주세요

김치 색깔이 저렇게 푹 익으면

먹으면 됩니다~~~

 

 

 

 

 

 

 

 

 

 

너무 너무너누머누너문너눔

쉽죠?????

 

ㅎㅎㅎ여러분

다들 이번 겨울 참치찌개 먹어보시는 건 어떠신지요?ㅎㅎ

저는 이렇게 한 끼 간단히 만들어

먹는 편이에요

다음 편에는 황태 찌개랑 보쌈 올릴게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올겨울 건강하게 보내요~~~

 

 

 

그럼 다음 요리도 기대해주세요